후기

롯데리아 신메뉴 한정판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 새우 베이컨 / 솔직후기 / 메뉴추천 / 비교리뷰

오일상 513 2023. 9. 30. 17: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일상입니다!

여러분들 롯데리아에서 어떤 버거가 제일 근본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롯데리아 하면 불고기버거를 가장 먼저 생각하시지만 의외로 굉장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버거가 있습니다!

 

바로 새우버거인데요! 다른 브랜드에서도 새우가 들어가 있는 메뉴들이 종종 나오곤 하지만 롯데리아만큼 새우버거에 진심인 브랜드도 찾기 쉽지 않습니다! 

 

새우버거에 진심인 브랜드 롯데리아가 이번에도 엄청난 신메뉴를 출시해서 바로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바로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와 <새우 베이컨 버거>입니다!

 

최근에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를 나쁘지않게 선보였기 때문에 '익스트림'이라는 키워드를 다시 한번 달고 나온 이번 신메뉴도 당연히 기대가 되더라고요!

2023.07.17 - [513 후기] - 롯데리아 신메뉴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세트 후기 / 솔직후기 / 메뉴추천 / 신메뉴

 

롯데리아 신메뉴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세트 후기 / 솔직후기 / 메뉴추천 / 신메뉴

안녕하세요! 오일상입니다! 롯데리아가 요즘에 일을 열심히 하는듯합니다! 최근에 신메뉴를 자주 출시해서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롯데리아의 신메뉴는 바로 돌아

todailife.tistory.com

 

마찬가지로 맛있는 재료에 맛있는 재료를 더하면 맛이 없을 수가 없다는 필승조합을 구성하여 출시한 새우와 베이컨의 조합도 기대가 되었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두 가지 새우버거를 한 번에 비교해 보고 솔직한 후기를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롯데리아가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제 나름대로 제품에 구분하는 기준이 있는데요!

바로 특정 제품을 위한 패키징, 포장지의 유무입니다!

 

제가 전에 리뷰했던 <전주 비빔 라이스버거>나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처럼 공들여 출시된 기획제품들은 패키징에도 신경을 써주는 모습을 보이더라고요!

2023.02.11 - [513 후기] -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솔직후기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일상입니다! 롯데리아에 신메뉴가 나왔죠! 바로 전주비빔 라이스버거인데요! 롯데리아에서 라이스버거가 단종된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 라이스 버

todailife.tistory.com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과 <새우 베이컨 버거>는 롯데리아의 기본 포장지입니다!

 

버거가 맛있으면 그만이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름 한정판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왔는데 조금 더 공들여서 패키징을 했다면 한정판 메뉴를 먹는다는 체험이 더 색다르게 다가왔을 것 같네요!

 

<새우 베이컨 버거 후기>

제품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새우 베이컨 버거>입니다!

버거 밖으로 튀어나올 정도로 긴 베이컨이 시선을 강탈합니다!

먹기 불편하더라도 베이컨이 들어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어필한 부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새우 베이컨 버거>는 새우패티와 양상추 베이컨과 토마토가 들어가 있고요! 새우버거에 보통 많이 들어가는 타르타르소스 비슷한 화이트소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사실 구성자체는 새우버거에 베이컨이 한 줄 추가되었다는 정도이긴 한데 오히려 제가 새롭다고 느낀 부분은 바로 토마토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버거에 토마토가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새우버거에는 보통 토마토가 안 들어있거든요!

 

새우패티 자체가 소고기패티에 비해서 라이트한 느낌이 있고 함께 들어가 있는 소스도 깔끔한 맛이라 굳이 토마토가 들어가지 않아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다고 느껴지거든요! 

 

베이컨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추가된 구성일까요?

베이컨과 토마토라는 구성 때문에 자연스럽게 맥도날드의 베토디가 생각이 났습니다..! 물론 비교할 순 없지만요! 

 

롯데리아 <새우 베이컨 버거>의 맛을 봤습니다!

- 새우버거지만 입에 넣자마자 베이컨향이 확 느껴짐

- 기존에 새우버거에 베이컨이 추가되었다는 정도의 맛.

- 버거 자체가 엄청 하드 하지 않아서 토마토가 들어갔다는 게 확 느껴짐

- 새우패티라서 헤비한 느낌은 덜하고, 굳이 토마토가 들어간 필요가 있나? 싶음. 토마토맛이 약간 겉돌 만큼 느껴짐

- 토핑이 많이 들어가 있어 새우버거치곤 풍부하고 묵직한 맛이 느껴짐

- 베이컨맛이 잘 느껴지는 편이지만 큰 역할을 한다는 느낌은 아님

- 맛있는 것들끼리 모여있어서 당연히 맛있는 맛. 1+1=2 느낌. (시너지가 크진 않다는 뜻...)

- 베이컨이 한 줄 크게 들어가 있어서 비주얼이 훌륭함.

- 베이컨 한 입 먹으면 반절이 딸려 들어와서 두 입정도 먹으면 베이컨을 다 먹어서 그냥 토마토 새우버거가 됨.

 

일단 맛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단일메뉴로서 임팩트가 느껴지진 않는 느낌입니다. 토마토와 베이컨이 시너지를 못 내서 그냥 새우버거에 토핑추가를 했다라는 느낌이 든달까요?

 

(맥도날드의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버거는 버거 자체가 훨씬 묵직하고 헤비한 편이기 때문에 느끼하다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이를 토마토가 중화시켜주고 베이컨은 튀기듯 바싹 굽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을 더해줘서 1+1=3 같은 시너지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함.)

 

평소에 롯데리아를 좋아하고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이지만 냉정히 평가하자면 <새우 베이컨 버거>는 <새우 익스트림 레몬>이라는 한정판 메뉴를 서포트해주고 구성을 맞추기 위한 구색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새우 베이컨 버거>는 롯데리아의 에이스가 아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새우버거 시리즈의 실질적인 기대주! 바로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이 남아있기 때문이 실망하긴 이릅니다!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 후기

 

매장별 편차가 있겠지만 첫인상은 굉장히 풍성하다는 느낌입니다! 역시 한정판 메뉴다운 면모를 보여주네요!

양상추와 새우패티, 그리고 토마토와 레몬크림소스를 육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롯데리아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의 단면을 살펴보겠습니다! 보이시나요?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는 양상추와 토마토, 레몬크림소스와 새우패티 그리고 통새우살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새우에 새우를 더하다니! 익스트림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구성이네요! 두께감 있는 패티 위에 통새우까지 올라가 있어 버거가 훨씬 두께감이 있고 구성이 풍성해 보입니다!

 

외관을 살펴봤으니 롯데리아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의 맛을 보겠습니다!

- 소스의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고 다양한 구성재료의 풍성한 맛이 느껴짐

- 새우패티와 생새우 두 가지의 식감이 섞여서 풍성하고 재밌는 느낌

- 생새우의 크기가 생각보다 큼직함

- 레몬크림의 향이 적당히 향긋하게 느껴져 신선하고 깔끔한 느낌의 맛

- 새우 베이컨 버거와 마찬가지로 토마토가 들어가 있다는 점이 확실하게 느껴지나 새우의 맛과 양상추의 식감, 레몬크림의 조합이 신선하고 깔끔한 맛이기 때문에 토마토도 그 사이에서 조화롭게 잘 어울림

- 약간 새우샌드위치 내지 샐러드를 먹는 것 같은 맛.

- 일반 새우버거와의 차별점임 레몬향이 엄청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린다는 느낌.

- 새우버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좋아하실만한 맛.

 

확실히 맛있습니다! 새우 시리즈의 메인 메뉴답게 구성도 다양하고 맛도 풍성한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레몬크림이라는 시그니쳐 소스가 추가되어 기존의 버거와는 확실한 차별점을 가져갔다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소스가 풍부하고 재료가 다양해서 꽉 차있는 맛이 훌륭했고 부담스럽지 않은 깔끔한 맛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이 더 좋아할 것 같은 맛입니다!)

 

다만 새우버거라는 출신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기존의 소고기패티의 버거만큼 묵직하고 강렬한 맛을 느낄 수 없습니다!

다들 그런 것을 기대하고 이 메뉴를 드시진 않겠지만요!

 

한정판 신메뉴의 강력한 맛을 느낄 순 없지만 잘 구성된 새로운 메뉴로써의 매력은 충분하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역시 근본의 새우버거 명가 롯데리아! 잘 구성된 에이스 메뉴와 구성메뉴 1의 소소한 활약...

역시 롯데리아의 근본의 버거 새우버거답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새우 베이컨 버거>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는 딱 그 정도로 맛있는 버거였고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은 잘 조합된 풍성하고 깔끔한 맛의 새우버거라는 게 저의 총평입니다!

 

최근에 롯데리아에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엄청나게 재기발랄한 신박한 메뉴들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방문할 이유를 만들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롯데리아를 사랑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밌는. 맛있는 메뉴들이 자주 출시되면 좋겠네요!

 

*롯데리아 신메뉴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 <새우 베이컨 버거> 가격*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는 단품 6900원 세트는 8800원이고요!

새우 베이컨 버거는 단품 5800원 7900원입니다!

 

롯데리아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은 한정판 메뉴이기 때문에 언제 사라질지 모르니 사라지기 전에 얼른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