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신메뉴! 부산 깡통시장의 맛 '깡돼후' 솔직후기! / 메뉴추천 / 제품리뷰

안녕하세요! 오일상입니다!
오랜만에 롯데리아에서 신메뉴가 나왔습니다!
예전에 롯데리아에서 출시했던 청주 매운만두 & 미친만두가 괜찮은 반응을 얻어냈던걸까요?
이번에는 부산 깡통시장의 명물인 '깡돼후'가 출시되었습니다!

'깡돼후'는 부산 부평 깡통시장의 유명한 메뉴인데요! 무려 돼지고기를 이용한 후라이드입니다!
저도 먹어본 적은 없지만 존재는 익히 알고 있었을 정도로 유명한 음식입니다!

최근 유튜브에서 고기요리 트랜드하면 빼놓을 수 없는 유튜버인 육식맨님께서 컨텐츠로 다루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영상을 통해서 깡돼후를 알게되었으니까요!

바로 롯데리아에서 깡돼후를 주문했습니다!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는 단품메뉴와 소스 구성으로 6500원이구요!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콤보는 단품메뉴와 소스 그리고 음료가 포함되어 7500원입니다!
크리미양념 소스 / 크리미마늘 소스 / 갈비맛 소스 총3가지 소스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소스추가는 500원입니다!
저는 가장 무난해보이는 크리미양념소스를 선택했습니다!
콜라컵과 소스의 크기와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박스자체가 크진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롯데리아에서 신메뉴를 처음 먹어볼 때 신경써서 보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패키징입니다!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포장하고 제공하는지 패키징이 어떻게 디자인되어있는지를 살펴보면 이번 신메뉴에 얼마나 집중하고 힘을 실어주고있는 느껴진달까요?
최근에 리뷰를 했던 청주 매운만두 & 미친만두는 너무 맛있는 메뉴였지만 패키징에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아서 경험적인 부분에서 아쉬움을 느끼기도 했었거든요!
2023.07.16 - [후기] - 롯데리아 청주 매운만두 & 미친만두 후기 / 신메뉴 / 솔직후기 / 메뉴추천
롯데리아 청주 매운만두 & 미친만두 후기 / 신메뉴 / 솔직후기 / 메뉴추천
안녕하세요! 오일상입니다! 롯데리아에서 아주 흥미로운 신메뉴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청주 매운 만두 & 미친 만두인데요! 최근 롯데리아에서 다양한 신메뉴가 많이 출시해서 더욱 자주 방문
todailife.tistory.com
그러나 이번 롯데리아 신메뉴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는 패키징을 따로 제작해서 포장해주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부산의 대교가 보이는 포장마차를 연상시키는 박스의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는 닭고기가 아닌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네요!

롯데리아 '깡돼후 돼지후라이드'입니다!
굉장히 크리스피하게 잘 튀겨져있으며 튀김의 물결무늬가 잘 살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유튜버 육식맨님의 영상으로 레시피를 확인해봤을 때 갈비양념에 재우고, 그 양념에 튀김옷을 바로 입혀서 튀기는 것을 봤었거든요!
그래서 제품도 좀 더 진한 색감의 시즈닝이 되어있는 튀김옷을 생각했었는데요! 생각보다 깔끔한 튀김옷이라서 의외였습니다!
아무래도 부산 깡통시장의 '깡돼후' 레시피를 패스트푸드점에서 그대로 구현할 순 없다보니 어느정도 조리방식에서 타협점을 찾은듯합니다!
사실 부산로컬의 맛을 그대로 느끼길 바라는 것도 욕심인 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롯데리아 신메뉴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는 단품으로는 6500원인데요!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6000원에 걸맞는 양인가는 약간 의문이 들었습니다! 물론 부산의 유명 맛집과의 콜라보이기도 하고 이벤트 메뉴이기 때문에 단가가 좀 더 나올 것은 감안할 수 있지만 그래도 뭔가 아쉽달까요?
가까운 비교대상인 롯데리아의 지파이를 잘라서 잘 포장하면 요정도 분량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양입니다!
(최근에 지파이를 먹은 적이 없어서 정확한 기억은 아닙니다 대충 느낌이 그렇다는 뜻 😄😄)
쉽게 접할 수 있고 사이드로 곁들이기 좋은 양과 가격정도로 생각은 듭니다! 결국엔 이번 신메뉴도 롯데리아의 PB상품 같은 것이니까요!

롯데리아 신메뉴 '깡돼후'의 단면입니다! 가장 큰 조각을 나눠봤을 때 요정도 느낌입니다!
고기는 5mm정도의 두께이구요! 튀김옷은 꽤 두툼한편입니다!
안쪽의 고기와 튀김에도 강한 시즈닝이 되어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먹다보니 고기와 튀김옷의 비율이 잘 보이는 조각이 있어서 다시 찍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요정도의 느낌이구요! 심줄이 씹히는 부분도 있었는데 저는 오히려 진짜 고기를 먹는 느낌이 들어서 더 좋더라구요!
일반적으로 고기튀김하면 생각하면 탕수육이나 돈까스가 생각나실텐데요! 두 메뉴와는 전혀 다른 메뉴입니다! 메뉴이름 그대로 후라이드치킨에 가깝습니다!
튀김옷의 느낌은 시중에 파는 후라이드치킨의 느낌과는 조금 다르구요! 롯데리아의 '지파이'의 텍스쳐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약간의 부서지는 듯 포슬포슬하게 바삭한 느낌의 튀김옷입니다!
+ 깡돼후를 다룬 다른 후기들도 몇 개 살펴보니 매장별로 튀김의 차이가 존재하는 것 같더라구요! 롯데리아에서 튀김옷이 입혀진 채로 납품된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은가봅니다!
매장별로 튀김의 차이가 존재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만 해주세요! 제가 먹었던 매장은 꽝이었던 것 같습니다 ㅠㅠ

롯데리아 깡돼후 후라이드를 주문하면 함께 포함되는 소스입니다! 저는 크리미양념 소스 / 크리미마늘 소스 / 갈비맛 소스 총3가지 소스 중 크리미양념소스를 선택했습니다!

크리미양념소스는 이름 그래도 크리미한 질감이 인상적인데요! 마요네즈를 베이스로 매콤한 맛과 산미를 더한 느낌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양념치킨소스와는 완전히 다른 소스구요! 맵지도 않습니다!
굳이 정의하자면 마요네즈 베이스의 토마토 소스가 가미된 산미가 있는 맛이랄까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소스가 나쁘지 않았다는 것이지 어울린다는 뜻은 아니었습니다.
일단 저는 매운양념치킨소스의 맛을 기대하고 소스를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깡통시장의 깡돼후는 양념버전으로 나오기도 하니깐요!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느낌인데요 튀김과 고기에 강한 시즈닝이 되어있는 편은 아니다보니까 간이 세지않고 약간은 느끼한 느낌도 있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고소한맛 지파이와 비슷한 느낌이었달까요? 하지만 맛이 없다는 느낌은 아닙니다! 소스와 함께 먹었을 때 그 맛이 완성되는 것이니깐요!
그런데 제가 선택한 '크리미양념소스' 요게 제 역할을 못해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요네즈가 섞여있다보니 찍어먹는 느낌 자체는 좋습니다! 흐르지도 않구요! 그런데 크리미한 질감에 마일드한 맛이 베이스이다 보니
'깡돼후 돼지후라이드'의 느끼함을 잡아주진 못한다는 느낌을 주더라구요!
차라리 산미가 더 강했다면 어땠을까? 좀 더 매콤한 맛이 추가되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드는 맛이었습니다!
나머지 2개의 소스는 맛보지 못했지만 크리미마늘 소스는 비슷한 경험을 할 것 같았구요! 차라리 '갈비맛 소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깡돼후의 레시피에서도 갈비양념에 고기를 재운 다음에 튀김가루를 갈비양념에 바로 섞어서 튀겨버리는 방식이더라구요! )

롯데리아 신메뉴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후기 총평
- 세트 7500원 단품 6500원!
- 육향이 강하진 않음! 탕수육, 돈까스랑 전혀다름! 고기가 두툼하진않음!
- 양념맛이 강하지않아서 소스가 꼭 필요한 맛이었음! 물론 매장별로 차이가 있으며 제가 먹은 매장은 좀 별로였던걸로....
- '크리미양념소스'는 맵지않습니다! 크리미하고 산미가 있는 마일드한 맛! 개인적으로는 비추.. 차라리 '갈비맛 소스'가 괜찮을 것 같음
- 패키징에 확실히 공을 들인 느낌! 새로운 메뉴를 먹어본다는 경험에서는 즐거운 경험이었음
- 맥주안주로 먹기 좋은 느낌!
- 매장별로 제품 차이가 조금 있는듯 함. 다른 후기보니까 원래 부산의 깡돼후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기도 한 것 같았음!
어쨌든 롯데리아에서 최근에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칭찬할만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버거 신메뉴를 계속해서 출시하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기존에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찾는 맛집메뉴를 롯데리아 스타일로 재해석해서 보여주는 방향성 또한 현명한 방식인 것 같습니다!
아직 롯데리아의 신메뉴 '깡돼후'를 드셔보시지 않으셨다면 가까운 롯데리아에 방문하셔서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